다운 침낭 충전재의 재 충전과 개조,수선,수리
Refill, Reform and/or Repair of Down Sleeping Bags

다운함량 100g당 재충전 비용
50%오리다운 20,000원
80%오리다운 24,000원
90%오리다운 30,000원
95%거위다운 70,000원

 
낭 대비 표 아래 침낭 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설명이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우측 스크롤 바를 아래로 당겨 자세한 설명을 보십시오.

주문 ORDER


다운 침낭 충전재의 재 충전과 개조,수선,수리
Refill, Reform and/or Repair of Down Sleeping Bags

침낭을 한 번 선택하여 사용하면서 보온력이 부족함을 알게 되면 참으로 속 상한다는 것을 산행하는 분 들 중 많은 분들이 경험하게 됩니다. 대안으로 제일 먼저 생각하는 것이 충전재의 추가 재 충전입니다.

그러나 침낭의 충전재는 여러 개의 칸 막이로 돼 있어서 여러 곳을 튿어서 충전하고 다시 그 부분을 봉합하게 됩니다. 그러나 그 비용도 만만치 않고 침낭을 튿었다 다시 꿰매면 그 부분으로 털이 빠져 새어 나오기 쉽습니다. 전문가가 아닌 사람에게 의뢰했다가 낭패를 보기 십상입니다.

지방에 계신 분들은 채 충전하기 위하여 서울까지 와야 하고 작업이 되는 동안 기다려야 하고 모든 브랜드가 다 AS가 되는 것도 아닙니다. 저희 공장이 중국에 있기는 하지만 왕복 택배 비용10,000원만 부담하면 재충전에 소요되는 비용이 국내에서 하는 것보다 유리할 것입니다.


 

 

 

이 기회에 캐릴라잇과 인연을 맺으십시오. 저희에게 재 충전을 의뢰하면 재충전 뿐이 아니고 전체적으로 검사하여 완벽하게 수리하여 드리고 캐릴라잇만 사용하는 침낭커버도 동시에 만들어 드립니다. 기타 사용하시면서 불편했던 점을 캐릴라잇과 상의하여 마음에 들게 침낭을 개조하십시오.

저희 커버는 겉만 씌우는 것이 아니고 밖에 씌우는 커버와 안에 넣은 라이너를 한 개로 연결하여 침낭의 지퍼와 커버의 속에서 고정하고 커버의 겉에 지퍼를 다시 달아 침낭 커버의 지퍼를 사용하는 구조입니다. 커버에 지퍼선과 목선에 바람막이도 150g을 넣어 분리식으로 하여 침낭 커버를 세탁할 때는 분리하여 세탁을 안 하던가 별도로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캐릴라잇 침낭 커버의 좋은 점은 침낭에서 충전재가 소량 새어도 커버가 털 빠짐 방지된 천이고 방수, 통기, 투습 기능을 갖추었기 때문에 침낭이 편안한 침낭이었다면 커버를 씌워도 그 기능이 유지 된다는 것입니다.

가지고 계신 침낭을 저희에게 보내면 국내 택배비용과 저희가 재충전하는 비용을 합하더라도 침낭이 완벽한 상태로 재생됨으로 경제적입니다. 침낭을 저희가 받으면 검사하여 어떻게 재생(Rebuild)할 것인가를 진단하여 고객과 상의하고 확인하여 다른 곳에서 새로 구입하는 것보다 더 완벽한 침낭을 만날 것입니다.

좌측 커버 씌운 침낭의 사진을 클릭하면 더 큰 그림을 보실 수 있습니다. 80%오리다운 150g을 충전하여 만든 바람막이는 떼어 냈다 다시 부착할 수 있도록 제조됩니다.

재충전 소재는 저희들은 각 종 충전재를 모두 구비하고 있습니다. 원래 침낭의 충전재가 무엇이었던 새로 재충전하는 소재는 다운 함량이 높을 수록 더 좋습니다.

침낭의 추가 충전재의  종류나 중량의 선택과 배분에 있어서 커버에는 꼭 바람막이 용 150g를 감안하십시오. 바람막이의 효능은 다른 어느 곳에 배분되는 효율보다 보온 효율이 높습니다.

가지고 계신 침낭과 재 충전 중량의 합이 3,000g이 되도록 하고 커버의 중량을 600g 더하면 4,000g 이하가 될 것입니다. 원 침낭의 충전재가 저급이라면 고급으로 오리다운 95%나 거위다운95% 충전재를 재 충전하십시오. 고급을 재 충전하면 그 만큼 부피가 늘어나서 보온력을 향상시킵니다.

가지고 계신 침낭에 맞는 캐릴라잇 식 커버를 주문하시고 커버에도 바람막이 부착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바람막이는 커버에서 필요할 때만 분리할 수 있도록 만들어 세탁할 때 떼어내어 따로 세탁을 하던가 세탁을 안 할 수도 있습니다.

침낭의 보온력이 많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면 다운 방한복이나 다운 레깅, 다운 덧 버선, 다운 벙어리 장갑을 착용하여 보강할 수도 있습니다.

미이라 형 침낭의 커버도 겉은 물론 침낭의 속까지 씌워서 완전히 침낭의 오염을 방지합니다. 커버만 분리하여 세탁합니다.

 

캐릴라잇 침낭 중 유일하게 종아리 부분이 막혀 완전히 펴지지 않는 미라형 침낭의 커버입니다. 발 부분이 막혀 있어 보온 효율은 그렇지 않은 것보다 좀 낳을 것입니다. 그러나 발을 침낭 밖으로 내어 놓을 수 없는 것이 좀 불편합니다. 이불로 덮을 때는 발 부분이 막힌 것이 의외로 더 편할 수 있습니다. 발만 밀어 넣고 위는 펴서 덮으면 평평한 이불 보다 더 편할 수도 있습니다. 잠을 험하게 자는 사람의 경우도 침낭이 멀리 가지 않습니다.

원단 색깔의 선택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