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2N-11 오리털 이불 다운 침낭 뿌르조아 LT Duck Down Sleeping Bag Bourgeoisie LT

4계절 가정용, 여행용

 

특기: 아래 명세는 고객 주문의 한 형태를 예시 한 것입니다. 사용환경과 용도를 알려 주시면 사이즈 충전재 종류와 충전량과 구조를 추천해 드립니다. 가격은 다른 모양 명세 침낭의 충전재 종류와 충전량을 참고하십시오. 가격 차이는 없던가 미미합니다.

1. 내한온도: -20C
2. 사이즈: 200cm(길이) * 200cm(폭)[편 상태], 200cm * 100cm[반으로 접어 지퍼를 잠갔을 때]
3. 오리털 중량: 80% duck down 500g
4. 외피, 내피 원단:
300-320T Down proofed Down Proofed Polyester taffeta 550g
5. 침낭 중량: 1,090g
6. 압축 팩: 80g,
7. 포장 시 용적:25cm(직경)*30cm(높이)
8. 압축 팩과 침낭 총 중량:1,170g(±5%)
9. 색상: Out shell/lining/Navy/D. gray: 주로 커버를 씌워 사용함으로 침낭의 색상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외피, 내피 원단: 300-320T Down proofed Down Proofed Polyester taffeta 550g
그림1

 

 
침낭 대비 표  아래 침낭 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설명이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주문 ORDER

1. 제조특징

그림1
 그림2
이 직4각형 이불 침낭은 가정에서 호텔에서 잠자리를 최고로 호사하고 싶다면 선택하십시오. 이불 자체의 원단은 나이론과 폴리에스터 직물 중 가는 실로 짠 직물(290T Down proofed Ripstop Nylon, 320T Down Proofed Polypunch)을 다운 푸르프드 (down proofed) 가공을 하여 가볍게 하였고 침낭 커버를 몸에 닿는 속을 이음매 없는 고급 고밀도 60수 순면으로 씌우고 단 한 번을 자더라도 평생 그 안락함을 잊지 못 하도록 하였습니다. 

이 이불 속에서 팔 굽혀 펴기를 하여도 등에 이불을 못 느낍니다. 신혼 여행을 배낭여행으로 한다면 그 때부터 평생을 그리고 다음 자자손손에게 넘겨 줄 수 있는 가문의 보배가 될 것입니다.  여행이나 야외에서는 지퍼를 잠가 폭이 반으로 줄면서 자루 형이 됩니다.

보통 가정에서는 한 장으로도 충분한 이불입니다. 방이 냉방이라면, 등산에서 보온력이 모자란다면 침낭을 두 개를 포개어 하나의 커버에 넣어 사용하십시오. 그래도 모자란다면 3장을 하나의 커버에 넣어 사용하십시오. 그러기에 shell원단을 비싸지만 가벼운 원단을 사용한 것입니다. 침낭 전체의 무게가 1,100g정도이나 5Kg의 솜이불의 보온력을 능가합니다. 물론 충전재를 800g, 1,000g, 1,200g으로 주문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미 구입한 침낭의 보온력이 부족하다면 이 침낭을 포함 충전량이 1,500g - 1,800g이 되도록 하면 더 이상의 보온력이 있는 다운 침낭은 없을 것입니다. 멀쩡한 침낭을 뜯어서 재 충전한다고 못 쓰게 하지 마시고 이 침낭을 하나 더, 아니면 2개를  덧 씌우시면 충분할 것입니다.

 


그림3
그림4
 

 


1. 침낭의 밖으로 발을 내어 놓고 머리까지 덮을 수 있어 배낭 여행용, 기차, 버스 안, 여관, 밤낚시, 얼음낚시, 등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짐의 중량을 최대한 줄이고 싶은 여행객에게 안성 맞춤입니다.

3. 소아나 아동들에게는 침낭에 커버를 씌우고 침낭을 반으로 접어 지퍼를 채우고 머리 부분에서 발 쪽으로 밖으로 말아내려 오면 침낭의 두께는 2배가 되어 영하 30도에서도 충분한 보온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림3)

4. 지퍼로 침낭을 몇 개라도 연결하여 두껍게 하거나 넓게 하여 보온력을  조절할 수 있고 두 사람이 한 이불에서 잘 수도 있습니다.

5. 가지고 있는 침낭을 뜯어 재 충전하는 대신 현재 가지고 있는 침낭에 하나나, 둘을 더 덧 대어 보온력을 충분할 때까지 늘릴 수 있습다.

6. 아파트나 독립주택에서 중앙 난방이 돼 있는 가정이라면 1년 내내 가볍고
따뜻한 이불이 됩니다. 보일러가 나가도 바닥만 차지 않면 조금도 안 춥습니다.

7. 침낭을 반으로 접어서 자루 모양으로 사용하시는 경우 길이에서 30cm는 작아진다는 것을 꼭 이해 하십시오. 반으로 접어 지퍼를 채우고 그 속으로 사용자가 들어가면 발 높이 만큼과 얼굴을 덮는 부분 만큼(약 35cm) 길이가 줄어듦으로 사용자의 신장이 165cm 이하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신장이 크시면 더 큰 사이즈로 주문하십시오.


그림5

2. 침2N-112 침낭 커버

1. 사이즈: 200cm * 200cm * 5cm

2. 순 중량:  1,000g(야외용:겉 방수 화섬/안 화섬 혹은 순면 ), 1,420g(가정용:안팎 모두 순면 )

3.겉감:
  1. 폴리 타후다 300T, 발수, 투습, 통기가공
  2.
100%면, 60’*60’/124*133

4.안감:
  1. 폴리 타후다 300T, 발수, 투습,통기 가공
  2.
100%면, 60’*60’/124*133
  기본 순면은 원단에 연한 크림색으로 염색을 했으며 요란한 인쇄를 하지 않았습니다. 인쇄 잉크는 피부에 좋을 것이 없고 촉감에 부정적인 것이 일반 적입니다. 다만 과학의 발달로 환보 인쇄가 있고 인체에 무해하다고 주장하는 인쇄를 한 인쇄 원단도 사용합니다. 비용이 다소 올라가고 사용하고 있는 고객들로부터 피부에 앨러지나 아토피에 영향을 주었다는 불만은 아직은 접수되지 않고 있습니다.

특히 커버(홑청)은 자주 세탁을 함으로 인쇄에 다소 유해한 성분이 있다해도 몇 번 세탁하고 햇볕에 건조하게 되면 피부에 좋은 것이라해도 오래 남아 있을 수는 없습니다. 기분 전환으로 이불 피로 혹은 홑청으로 한 세트 정도 가지고 있는 것도 기분 전환으로 추천할 만 합니다. 인쇄 원단이 더 좋다는 고객도 적지 않습니다.

꽃무늬 순면 이불 피/홑청 감
flowersheet



그림6

5.지퍼: 나이론 No.5 더블 탭 슬라이더. 6. 제조특징:

침낭 커버는 3종이 있습니다.

그림7
여행용과 야외용은 겉은 발수와 투습, 통기가 되는 화섬으로 돼 있고 피부와 닿는 속은 화섬 혹은 순면으로 돼 있는 두 가지와, 가정에서 사할 때 촉감을 최고로 하는 양면 모두 순면으로 된 다른 한 가지입니다.

가정용은 속이 순 면으로 돼 있는 것인데 겉을 화섬으로 하면 가볍고 방수 기능이 있어 야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겉도 순면으로 하면 촉감은 좋으나 사용할 때 복원력을 감하고 너무 무겁고 야외에서 방수 기능이 없어 불편함도 있습니다. 순면의 품질은 100%면, 60’x60’/124x133 , 전폭에 이음매가 없는 한 폭이고 밀도가 높아 처음에는 좀 뻣뻣한 느낌이 있지만 사용하면서 더 부드러워 집니다.

양면을 순면으로 하는 경우 사용하는 데 무겁기도 하지만 충전재를 위에서 눌러 복원력에도 부정적인 효과를 줘 보온력에도 좋지 않을 것입니다.

형편이 되면 양면을 화섬으로 커버를 만들고 지퍼를 부착하는 한 가지와 다른 한가지는 겉은 화섬으로 하고 안은 순면으로 하되 지퍼를 커버에 달지

그림8
않고 주로 가정에서 사용하고 야외에서는 양면을 모두 화섬으로 하고 지퍼를 커버의 밖에 부착한 것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침낭에는 지퍼를 부착하지 않아 가정용 커버를 씌웠을 때 최고로 좋은 촉감을 유지하고 커버와 고정하는 방법은 침낭에 고리를 달고 커버의 속에는 끈을 달아 고정과 분리를 합니다.

침낭 커버에는 개폐구가 있어 이 구멍을 통하여 침낭과 커버의 고정과 분리 시 뒤집게 됩니다.

 

야외용 커버는 양면을 화섬으로 하고 커버의 겉 선을 따라 지퍼를 부착합니다. 지퍼선을 따라 충전재를 150g 충전하여 바람막이를 부착합니다. 바람막이는 탈착이 가능하여 세탁할 때 분리하여 세탁을 안 할 수도 있습니다. 바람막이는 분리하여 다른 커버에 부착할 수도 있습니다.

바람막이는 야외용에서는 필수입니다. 커버의 충전재는 침낭의 충전재와 별도로 추가 주문합니다.

가정용 커버는 자루를 만드는 지퍼를 부착하지 않아 항상 이불로 사용할 수 있고 지퍼가 몸에 닿지 않아 더 촉감을 좋게 할 수도 있습니다.

한 단계 아래, 약간 더 작고(185cm*150cm) 충전량이 오리솜털 80% 400g인침3-11 이커너 06 Econo 06를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가격도 약간 더 싸고 포장 부피도 약간 작습니다. 클릭하시면 별도 창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침3-11 이커너 06 Econo 06 365일 구름을 덮고 주무시어 신선이 되십시오.

그림9


이 사진은 뿌르조아LT를 2장 넣고 가정용 커버를 씌운 사진입니다.

피부가 예민한 사람은 화섬의 촉감을 싫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야외에서 사용할 때나 여행 시에는 발수와 투습, 통기가 편리하고 사용할 때 매끄럽고 가벼우며 때도 덜 탑니다.

5인 가족을 이 이불로 한다면 별도로 등산용 침낭을 구입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모든 가족이 같이 등산을 가는 것이 아니라면 한 사람이 2-3개를 가져가면 동계 백두 대간 상에서 비박도 전혀 부담이 없습니다. 한 커버 안에 2개나 3개를 포개어 사용하면 영하 3-40도라 하여도 춥지 않을 것입니다.

커버를 씌워 사용해야 침낭은 세탁을 안 해도 되는 것이며 커버만 세탁함으로 항상 정결한 이불을 유지하게 되고 이불의 수명을 한 없이 길게 하여 자손 만대에 물려 줄 수 있습니다.

침낭 커버를 항상 씌워 사용하십시오. 장마철에는 햇빛이 좋을 때 말려 항상 건조함을 유지하십시오. 건조함은 fill power를 높여 보온력과 촉감을 높입니다.

 

7, 침낭커버의 색깔

4. 침2N-113 압축 주머니

우측의 사진은 작은 것은 이커너06 큰 것은 뿌르조아LT입니다. 그러나 뿌르조아LT를 작은 파우치에도 얼마지 넣을 수 있고 웨빙테이프에 조임 버클이 부착돼 있어 사진 크기의 반 이하로도 부피를 줄일 수 있습니다.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침낭을 많이 조여서 좋을 것은 없습니다.

1. 원단: 210D 폴리에스터 브라이트 트윌(매끄러워 침낭을 쉽게 넣고 뺄 수 있고 튼튼하여 절대로 훼손되지 않습니다.)

2. 사이즈: 이커너06: 높이25cm * 지름20cm

           뿌르조아LT: 높이30cm * 지름25cm

3. 중량: 190g(가지고 계신 것이 망가졌다면 중량을 비교하십시오. 너무 얇은 원단 탓일 겁니다.)

4. 가격: 침낭 가격에 포함되어 있음

그림6

침낭의 일반적 이해, 사용방법과 보관 방법, 침낭을 커버에 넣는 방법, 침낭을 압축주머니에 넣는 방법

위로